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지원

   
 
제25회 광주 창..
부산,울산,경남 ..
제9회 부산코딩..
제25회 전주(02...
제24회 광주 창..
제9회 부산(19.0..
 
(3월17일자 조선..
로봇 임시파견업..
셀카봉 대신할 ..
드론 관련 전공 ..
휴머노이드형 완..
日, 터널 붕괴사..

Content on this page requires a newer version of Adobe Flash Player.

Get Adobe Flash player


 
  HOME > 고객지원 > 창의뉴스


조회수 2748
제목 셀카봉 대신할 로봇 등장
 
 
 
▲ 레노보(Lenovo)는 셀카봉을 대신해 줄 로봇, ‘피봇(Fiebot)’을 개발했다.

 

자기 사진을 찍어대길 좋아하는 마니아들을 위해 셀카봉을 대신해 줄 로봇이 레노보(Lenovo)에 의해 개발됐다.

11일 피시월드(pcworld.com)에 따르면 노트북 컴퓨터 등으로 널리 알려진 레노보는 ‘피봇(Fiebot)’이란 셀카용 로봇을 개발했는데 이 로봇은 스마트폰, 태블릿 등 모바일 디바이스에 의해 원격으로 제어되면서 사진을 찍어준다.

피봇은 마치 사진 찍을 때 쓰이는 삼각대처럼 생긴 모습인데 사진 촬영용 삼각대보다는 키가 왜소하다.

사용법은 비교적 간단한 편이며, 로봇의 꼭대기에 스마트폰 등 디바이스를 올려놓은 다음 셀프사진이나 비디오 영상을 촬영하기 위해 적외선 원격 조종기를 통해 사진을 찍으면 된다.

원격 조종기를 통해 사진이나 동영상 촬영은 물론이거니와 여러 가지 각도로 스마트폰을 움직일 수 있어서 자신이 나오는 이미지를 보면서 스스로 ‘얼짱’ 각도를 찾아내면서 최고의 사진을 찍어낼 수 있다.

이 로봇은 팬(pan : 화면에 파노라마적인 효과를 내기 위해 카메라를 상하좌우로 움직이며 하는 촬영 기법) 촬영 등 고도의 예술 작품 형태 촬영이 가능하며 광폭 앵글 뷰잉(wider viewing angle)을 통한 사진 찍기도 가능하다.

그룹 사진을 찍을 때 타이머 장치가 필요 없이 언제든지 촬영이 가능한 것 등 기존 셀카봉과는 비교가 안 될 만큼 다양하고 고도화된 기능을 제시한다고 제작사 측은 알리고 있다.

레노보는 피봇에 대한 판매가격은 아직 밝히지 않고 있으나, 첫 판촉은 중국에서 이뤄질 것이라고 알려왔다.
 
 
 


첨부파일